< 2FeRed's Conundrum of Life :: [아이폰] 아이폰 추천게임 10선



출처는 클리앙 꼬마왈츠님입니다. (원작자의 허락을 득하였습니다.)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잠이 안오는 기회(?)로 한 번 올려봅니다. =)

먼저 게임들부터 다루겠습니다. 나름 신중히 추려서 올리는 거니 잘 봐주시고 구매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소개는 가독성을 위해 문장을 최대한 배제하겠습니다.

순서는 임의이며 스크린샷은 http://appshopper.com에서 인용했습니다.

 

1. BloodnGuns (0.99 / Free) + Shooting + ★

 

* 탑뷰 형식의 슈팅게임

* 12가지의 무기

* 4가지씩의 무기/플레이어 일시적 파워업 아이템

* 다양한 도전과제

* 다양한 게임모드

 

* 좀비러쉬를 끊임없이 학살하는 게임입니다. 타격감과 다양한 게임진행(아이템/모드/과제)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조작방법 역시 아주 쾌적합니다. 왼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이동하고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조준하며 조준 스틱에 손을 올리면 자동으로 발사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상당히 도움되네요 :)

 

 

 

 

 

2. Modern Conflict (0.99 / Free) + Click by Click Stratege + ★★★★

 

 

* 일종의 땅따먹기 전략 / 스크린샷만보고 성급히 판단하지 말것!!!

*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전략 구사 가능(브론즈/실버/골드 난이도 존재)

* 3진영의 미션 (아직 골드메달 진행 중이라 모르겠으나 3진형 다 깨면 하나 더 나올지도..)

* 4진영의 스커미쉬

* 공중전 / 지상전의 공존

 

*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끊임 없는 전술입니다. 미션마다 변수가 존재하여 게임의 진행을 조금 더 다양하게 해줍니다. 난이도가 잘 조절되어 있어서 브론즈에서 게임을 충분히 익히고 실버에서 다양한 전술을 몸소 배우고, 골드에서 머리를 짜낼 수 있습니다. 무조건 공격이 능사가 아니고, 실시간 전략보다 더 빠른 판단을 요구합니다. 이동과 전투가 간소화 되어서 진행이 빠르기 때문이고 이동간에도 전투가 일어납니다.

* 캠페인의 플레이 타임이 짧다는 점이고, 스커미쉬는 더 즐길 수 있습니다.

 

 

 

 

 

3. Highborn (2.99) + Turn based Stragege + ★★★

 

* 스토리가 흥미롭다. / 대사에 위트가 돋보인다. (영어)

* 각종 전략적 요소의 도입으로 짜임새 있는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항구/매복/성문/주변 건물의 공격 지원 등)

* 스킬의 사용으로 영웅적 요소 도입

* 깔끔하고 친근한 그래픽

 

* 특별할 것 없는 스토리지만 이벤트 대사들이 위트가 넘치고 가벼운 스토리에 진지하게 임하는 주인공이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간단한 말 옮기기가 되었을 지도 모르는 게임인데 다양한 전략적 요소의 도입으로 지루할 수 있는 장르를 상당히 잘 만들어두었습니다. 단점은 유닛 선택시 가끔 터치판정이 애매해서 짜증날 때도 있네요.

 

 

 

 

 

 

4. Baseball Superstar 2010 (4.99 / Free) + Sport + ★★★

 

* 탄탄한 육성 시스템

* 귀엽고 친근한 그래픽

* 간단하고 빠른 게임진행

 

* 야구게임입니다. 게임빌의. 야구게임 자체로써도 아이폰 게임들 중 상당히 잘 만들어진 편입니다만 제가 추천하는 이유는 선수 한명을 육성하는 모드 때문입니다. 선수를 훈련시키고, 데이트, CF출연등의 여러가지 방법으로 돈을 벌거나 컨디션을 조절합니다. 매해 실적에 따라 계약금이 정해지고 돈을 이용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착용아이템의 경우 아이템에 따라 케릭터의 모습이 바뀝니다. 경기가 시작되면 자기 선수 외의 플레이는 스킵되고 스코어보드로만 보여지고 자기 타석 혹은 투수의 역할만 하면 됩니다. 자칫 지루하기 쉬운 야구 경기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자기 선수에만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타격감도 괜찮고 홈런날릴 때 짜릿함이 재대로 전해옵니다. 다양한 도전과제들도 입맛을 돋우네요. 육성을 몇년하다보면 난이도가 너무 낮아지는게 흠입니다.

 

* 여담이지만 사커 슈퍼스타인지 풋볼 슈퍼스타인지.. 같은 게임입니다만.. 절대 하지마세요 :)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5. Trenches (0.99 / Free) + Stratege/Defense/Online + ★★★

 

* 간단하고 빠른 진행

* 귀여운 케릭터들과 그래픽 디자인

* 훌륭한 음향효과 (전장음/배경음/케릭터보이스)

 

* 쉽게말해 식물과 좀비에 유연성과 속도감을 준 게임입니다. 딱히 어떤 요소를 추천 이유로 뽑으라면 좀 어렵습니다만 아주 재밌습니다. 처음엔 이게 뭔가 싶지만... 하다보면 계속 빠져들게 되더군요.  유닛의 진행을 적당히 조절하며 적의 동태도 파악하려면 난이도를 높이 플레이하면 손이 쉴틈이 없습니다. 다양한 유닛은 상성을 고려해 활용해야하고 간단하지만 전쟁의 진행을 스토리로 표현해줘서 흥미롭습니다. 자신이 없어 해보진 않았지만 멀티플레이가 상당히 강한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6. Hills & Rivers Remain (4.99 / Free) + Click by Click Stratege + ★★★

 

* 간단한 방식으로 다양한 전략 구사 가능

* 탄탄한 스토리

 

* 위에 소개한 Modern Conflict와 비슷한 방식의 게임입니다. 스퀘어사의 게임이구요. 스퀘어답게 케릭터 디자인이 좋습니다. 다만 케릭터가 딱히 부곽되지 않는 게임이라 아쉽네요. Modern Conflict에서 공중전이 빠지고 지상전만 있습니다만 맵의 포인트들이 훨씬 더 많기 때문에 플레이타임도 길고 나름 개성적인 게임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AI도 상당히 좋구요. (빈집털이도 한답니다.) 두 진영의 팽팽한 공방전이 주된 스토리인데 상당히 짜임새 있게 진행됩니다. 게임 진행 속도는 Modern Conflict 보다 느린 편입니다. 따라서 약간 느긋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Modern Conflict를 재밌게 즐기셨는데 머리에 과부하가 심하게 오셔서 반복 플레이가 힘드실 때, 이 게임을 하시면 좋습니다. :)

 

 

 

 

 

 

7. N.Y.Zombies (0.99) + FPS + ★★★★

 

* 긴박감 넘치는 게임진행

* 사용자 편의를 생각한 조작 (조준은 시야만, 세부조준은 적을 터치, 180도 회전 등)

* 흥미로운 게임스토리

* 다양한 무기와 업그레이드

* 다양한 속성의 적 출현

 

* FPS 중에 최고입니다. 개임 중 이동은 없고 스토리라인에서 주요 지점을 찍어서 이동후 조준&격발만 합니다.  정말 몰입도 높은 스토리라인은 이 게임의 큰 매력입니다. 엔딩을 보면 엇! 하게 되죠. 조작도 터치에 최적화된 조작을 보여주고 다양한 무기의 활용과 무기/플레이어의 업그레이드는 이 게임의 진행을 더욱 다양하게 해줍니다. 처음엔 폐쇄된 공간에서 적의 등장을 한눈에 볼 수 있으나 레벨이 올라가며 오픈된 공간에 놓여졌을 때의 긴장감은 정말 해보셔야만 알 수 있습니다.

 

 

 

 

 

8. Time Crisis Strike (4.99 / Free) + FPS + ★★★

 

* 추억의 타임크라이시스에 대한 향수

* 틸트와 조준으로 아케이드판의 충실한 재현

* 원작 특유의 스피디한 진행

 

* 아케이드를 정말 아이폰 특성에 맞게 잘 이식한 게임입니다. 발판 대신 틸트를 이용하고 간편한 터치 격발로 스피디한 진행을 합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큰 긴장감을 유지하기보다 미친듯한 Fire&Reload 신공으로 간편하게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9. Booooly! (0.99 / Free) + Puzzle/Online + ★★★★

 

*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게임

* 귀여운 그래픽과 사운드

* 강력한 멀티플레이!

* 상당한 터치감(타격감?)

 

* 같은색 3개이상 모인 불리들을 터뜨리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싱글보다 온라인대전이 백미죠. 사람마다 국기와 함께 국가가 표시됨으로 경쟁심도 유발합니다. (전 승률이 30%채우기가 힘드네요 T^T) 터치할 때 타격감...이 상당히 좋구요. 사운드와 그래픽은 정말 귀엽습니다. 불리~ 불리~

 

 

 

 

 

 

10. ESPGARUDA II (8.99 / Free) + Shooting + ★★★★★

 

* 타격감

* 개성이 뚜렷한 케릭터

* 밸런스가 잘 맞는 난이도

* 화려한 그래픽

 

* 비행슈팅 게임의 기본적인 것들을 잘 갖춘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비행슈팅 중에 따라올 타이틀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것저것 개성적인 시스템들을 많이 갖추고 있어서 매력적이고, 텐가이 마법대작전 등의 옛날 타이틀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타격감, 사운드, 조작감 전부 최고 수준입니다.

* 좀 비싸죠? :)

 

 

 

기타로  

* 홈런더비 온라인 대전 게임 Homerun Battle 3D

* 스피디한 탱크 액션 P.Phoenix

* 최고의 타격감을 자랑하는 터렛 슈팅 Heavy Gunner 3D

* 농구 하면 역시 NBA LIVE

* 아케이드성이 짙어서 더 재밌는 3D비행시뮬 H.A.W.X

* 최고난이도의 좀비 디펜스 게임 Biodefense

 

등이 있으나 추려내서 이정도만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즐거운 아이폰 생활 되시길 바라며, 다음엔 게임 외의 유용한 어플들을 몇개 소개해보겠습니다. :)

항상 올라오는 추천앱들은 뺐습니다. :) PnZ나 앵그리버드, 프룻닌자 같은..

개인적으로 딱히 흥미가 없었기도하구요. :)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해 댓글을 남겨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