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FeRed's Conundrum of Life :: [아바쿠스] *SURFACE SMOOTHING 기법 정의하기


                     





*SURFACE SMOOTHING



Surface smoothing 기법 정의하기

어쩌다보니 회사에서 해석업무를 하게 되었고...ㅡ.ㅡ;

판넬조립관련 업무를 하다보니 접촉에 관해서 많은 조사를 하게 됩니다. ㅡ.ㅡ;

아바쿠스에서는 접촉 노말벡터를 찾기 위해서 2개의 엘리먼트 사이에 필렛을 주어 노말벡터를 찾기 쉽게 계산합니다.

필렛은 각 엘리먼트의 길이의 0.2배정도를 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MOOTHING 옵션은 조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해석정도향상을 위해서 조절하시는 것으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본값이 0.2라는 것을 아시고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URFACE SMOOTHING은 정의한 후에 *CONTACT PAIR 에서 다시 재정의 해주셔야 합니다.

제품군 : Abaqus/Standard  

적용범위 : Model data

적용수준 l: Model  

필요한 파라미터:

NAME

기본적인 이름을 정의한다.

이름이 정의되어야  *CONTACT PAIR에서 다시 사용이 가능하다.

SMOOTH가 적용될 서피스 범위를 정하는 라인 : 

2차원 원형  (그림참조 Figure 18.52–1 )

  1. 슬레이브 면 또는 슬레이브에 속한 영역

  2. 마스터면 또는 마스터에 속한 영역

  3. CIRCUMFERENTIAL. (원형임을 알려줌)

  4. a 포인트의 글로벌 X 좌표. 원의 중심

  5. b 포인트의 글로벌 Y 좌표. 원의 중심

원통의 중심축 (그림참조 Figure 18.52–2):

  1. 슬레이브 면 또는 슬레이브에 속한 영역

  2. 마스터면 또는 마스터에 속한 영역

  3. CIRCUMFERENTIAL. (원형임을 알려줌)

  4. a 포인트의 글로벌 X 좌표. 원통의 중심축

  5. a 포인트의 글로벌 Y 좌표. 원통의 중심축

  6. a 포인트의 글로벌 Z 좌표. 원통의 중심축

  7. b 포인트의 글로벌 X 좌표. 원통의 중심축

  8. b 포인트의 글로벌 Y 좌표. 원통의 중심축

  9. b 포인트의 글로벌 Z 좌표. 원통의 중심축

구의 중심 (그림참조 Figure 18.52–3):

  1. 슬레이브 면 또는 슬레이브에 속한 영역

  2. 마스터면 또는 마스터에 속한 영역

  3. SPHERICAL.

  4. a 포인트의 글로벌 X 좌표. 구의 중심

  5. a 포인트의 글로벌 Y 좌표. 구의 중심

  6. a 포인트의 글로벌 Z 좌표. 구의 중심

18.54–1


18.54–2


18.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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